본문 바로가기

다있지

신림선 경전철 개통일

반응형

신림선 도시철도 개통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경전철이긴 하지만 노선이 매우 훌륭해서 서울에서 교통 사각지대였던 서남부 지역의 교통 개선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는 노선ㅇㅂ니다.

 

신림선 경전철 개통일

신림선 개통일은 2022년 5월 28일입니다. 서울시와 수도권을 지나는 지하철, 전철 역마다 개통일을 안내하는 포스터가 붙어 있죠. 5월 28일 첫차부터 운행을 시작하게 됩니다.

 

지상구간의 교통난이 심각한 곳인데 신림선 경전철의 개통으로 크게 개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라매공원, 서울대학교, 관악산 등의 요지를 환승 없이 이어주기 때문에 아주 노다지로 볼 수 있습니다.

 

여의도에서 서울대쪽으로 오는 길도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것이에요.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역(서울대)까지 이동시간이 16분에 불과합니다. 이곳을 지상으로 온다면 얼마나 걸릴까요?

 

열차는 3량으로 되어 있고, 정원은 158명이라고 합니다.

 

신림성 경전철 노선도

9호선 샛강역에서 시작해서 1호선 대방역, 7호선 보라매역, 2호선 신림역 이렇게 4개의 환승역이 있습니다. 

 

그 외에는 서울지방병무청역, 보라매공원역, 보라매병원역, 당곡역, 서원역, 서울대벤처타운역, 관악산(서울대)역 이렇게 7개의 역이 있습니다.

 

영등포에서 서울대 가려면 서울대 입구역에서 내린 후 다시 버스를 타고 갔어야 하는데, 이제 진짜 서울대 입구에 지하철이 생기는 것입니다. 서울대 다니는 학생들이 매우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관악산으로 등산을 가려는 분들에게도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노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원의 150%까지 탑승한다면 237명이 이동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용객이 증가한다면 편성을 늘려본다고 합니다.

 

기타 자세한 신림선의 특징은 아래 링크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림선 자세히 보기

 

이상으로 신림선 경전철 개통일 관련 소식 정리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